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남주고등학교

통합검색

검색열기

남주고등학교

학생생활

메인페이지 학생생활 사진자료 - 변화하는 입시환경에 맞는 강점 찾기 및 진로 설계 특강


_600_gosanMainLayout_5fjsp="kakaostory-share-button" class="btnYtb" title="카카오스토리 새창열림" onClick="javascript:sendSnsLink('kakaostory')">카카오스토리
RSS 새창 열기

사진자료

  • 작성자고문효
  • 작성일2020-11-23
  • 조회수600

제목변화하는 입시환경에 맞는 강점 찾기 및 진로 설계 특강

변화하는 입시환경에 맞는 강점 찾기 및 진로 설계 특강_사진_1
변화하는 입시환경에 맞는 강점 찾기 및 진로 설계 특강_사진_2
변화하는 입시환경에 맞는 강점 찾기 및 진로 설계 특강_사진_3
□ 남주고등학교(교장 한상용)는 2020년 11월 20일(금) 18:40부터 박효진 리딩인사이트 대표 코치를 초대하여 1·2학년을 대상으로 변화되는 입시 환경에 어떻게 준비하고 대처할 수 있는 강의를 진행하였다.

□ 입시는 계속 변화하고 있으며, 학생부 기재할 수 없는 항목이 추가되고, 자기소개서의 비중이 축소되다 2022학년도에는 반영되지 않는 상황에서 학업역량 즉, 과목별 교과세부 특기사항이 중요시 되고 있다고 강조하였다.

□ 교과서의 빈틈을 찾아 자기주도적 탐구 활동을 강조하였다. 오류 찾기, 토론 활동과 질문 던지기 등 꼬리 물기 활동은 통해 내적 성장을 꾀할 수 있다고 하였다. 그 출발점이 수업이며 수행평가가 핵심이 된다고 하였다.

□ 또한 독서 활동이 중요함도 강조하였다. 독서는 문해력 향상뿐만 아니라 문제 해결 능력과 자기 표현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묻지마 독서가 아닌 목적을 갖고 독서 계획을 세워야 한다고 하였다. 효과적인 독서는 논지를 정하고 책을 고르고, 이론서와 최신 서적을 섞어 읽어야 한다고 하였다. 또한 객관적인 정보와 주관적인 의의와 가치를 담아내는 서평 쓰기가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하였다.

□ 중요한 것은 학교에서 계획하고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의미를 부여하는 노력만으로도 충분히 대학 입시에 긍정적인 효과를 발휘할 수 있으니, 선생님을 믿고 수업에 충실하며 탐구하는 부가적인 노력을 꾸준히 하도록 격려하였다.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평가하기